이틀간 COMEUP 2024 부스 운영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간 애쓰고 준비하신 것들을 모두 쏟아내는 이틀이라, 후련하기도 아쉬움이 남기도 하겠습니다. 방문객들과 눈 맞추고 대화 나누는 것이 도리어 열정을 더해드리는 이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박람회의 진짜 성과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아시나요? 박람회 후 3일 안에 팔로업하지 않을 경우 리드의 응답률이 평균 20% 감소합니다. 팔로업이 빠를수록 전환율은 최대 9배 높아질 수 있고요. 지금 바로 리드를 정리하고, 빠르게 팔로업하며, 고객 관리를 시작하세요.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준비하는 만큼, 성과 창출을 위해 박람회 직후 꼭 챙겨야 할 2가지를 정리해 보았어요.
1. 매출 성과를 만드는 이메일 팔로업 준비하기
2. CRM으로 방문객 관리하고 성과 확인하기
매출 성과를 만드는 이메일 팔로업 준비하기
"부스가 강렬했으니 팔로업은 좀 늦어도 괜찮겠지."
늦은 팔로업의 비극을 경험하지 않도록, 박람회 팔로업 노하우를 공유드립니다. 한 번의 박람회를 통해 약 20개의 세일즈 미팅을 만들어낸 인덴트코퍼레이션 팀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1. 개인화된 한 문장의 힘, 메일로 팔로업하기
팔로업에선 명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람회 현장에서 나눴던 대화에서 최대한 그들의 문제를 발굴해내고, 당시 남긴 메모와 기억을 통해 팔로업 내용에 포함시켰어요. ‘당일 박람회에서 A고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눴었고, 이에 대해 B를 특히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계신듯 합니다’라고요. 만약 팔로업이 잘 안된다면 ‘당시 A 고민에 대해 해결을 원하셨는데, 내부에서 집중하셔야 하는 우선순위가 달라지셨을까요? 그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라고 여쭤보는 것이죠.
2. 한 번이 아닌, 여러 번에 걸쳐서
한 번에 전환되긴 어렵습니다. 수집한 ICP를 대상으로한 팔로업 시퀀스 중 첫 메일은 개인화 문장을 추가해서 보내고, 그 다음부터는 2~3주에 걸쳐서 총 4개의 메일을 발송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메일 사이에 직접 전화 연결을 했어요. ‘당시 이런 고민을 말씀해 주셨고, 서비스도 관심이 있다고 해주셔서 연락드렸습니다. 자료 보신 것 같은데 피드백을 나눌 수 있을까요? 직접 만나서 이야기 나눠보고 싶습니다.’라고요.
그렇게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박람회 목표 성과의 200%를 달성했습니다. 구체적인 이메일 내용과 팔로업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박람회 성공 방정식 글을 확인해 보세요!